복싱이 좋아

바디샷 연습하기(feat. 이노우에 나오야)

가을 [Autumnal Life] 2023. 2. 27. 18:14

오늘은 오랜만에 어린 친구들과 함께 바디 공격을 배웠다.

공격 부위는 1번부터 3번까지. 1번 배, 2번 명치, 3번 간.

바디를 맞으면 왜 아프고 숨이 안쉬어 지는지 등.. 원리를 읽고 나니까 더 무서운 공격이다 싶었다.

 

원-바디 / 원-투-바디

1. 몸통을 회전시키면서 주먹 던질 것.

2. 주먹이 위를 바라보게 꽂을 것.

3. 상대방 복부 깊숙히 칼을 꽂는다는 느낌으로(ㅎㄷㄷ)

4. 어깨, 팔꿈치, 손목 고정 상태에서 회전반경 안에 상대가 있다는 생각으로 치고,

    살짝 당긴다는 느낌으로 가져오면 더 데미지를 줄 수 있음.

 

이론이고 샌드백 칠때야 쉽지.. 링 위에 올라가니 3라운도 동안 제대로 들어간 바디는 두어번 정도 밖에 없었던 것 같다. 

오늘은 촬영도 해봤는데 진짜 엉망진창이구나ㅋㅋㅋ 가드도 계속 내려가고 몸통도 돌아가는 가동범위도 줄고 스텝도 꼬인다.

바디샷 연습하라고 파트너가 복부를 내주었는데도 샌드백처럼 제대로 치기가 힘들었다.

무게 중심을 좀더 하체쪽으로 잡고, 무릎을 굽히거나 몸을 움츠리거나 하면서 몸통과 하체를 좀더 많이 써야겠다.

 

아침에 워밍업으로 10분 트레드밀 러닝하는데 트레드밀 앞에 설치된 티비로 일본인 선수 경기 영상이 나오고 있었다. 선수 이름을 보니 이노우에라고 써져 있었는데 마침 바디샷으로 KO승 장면을 모아놓은 영상이 나오더라. 감탄하면서 봤는데 집에와서 바디샷 복습하려고 찾다가 이 선수가 유명한 챔피언이라는 사실을 알았다. 

 

출처 : https://www.fmkorea.com/best/3305981199

 

전적이 무려 24전 24승(21KO) 0무 0패라고 한다...

복싱에 문외한이라도 경기를 보면 그냥 잘하는 사람이라는 느낌이 바로 올 것 같다. 군더더기 없는 동작들이 경이롭다.

 

 

꿈은 크게 가지랬다고, 오늘부터 내 롤모델은 이노우에임.